아이온 권장사양


아이온을 체험하기로 결심했습니다!


^^;


사양 체크는 필수겠죠?


전문가는 아니지만 기본적인 시스템 사양을 확인해 보겠습니다.


최소는 넘어야 돌아..가겠죠?



최대 걸림돌이 아마 그래픽 카드 부분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.


GO GO...





구글 이메일과 연동하니 접속이 쉽네요. 


^^;;(잡소린가..)





NC런처 처음 본다..


이제 하는 거야?





(응, 설치해~)


ㅠ.ㅠ





제 컴퓨터로 1초에 10메가 정도 다운되네요.


그럼 30000메가니


30000 나누기 10메가 = 3000초


3000초 = 50분.


^^;;;


설마... 50분 다운이겠어?


네 맞더군요.. 지금도 다운 중.




일단 제어판을 켜고


시스템에 들어가면


내 컴퓨터 사양이 보여요!





1년 전에 본체만 70인가 주고 조립식으로 맞췄는데요.


게임 잘 돌아갈 것 같은데


문서용입니다...


ㅠ.ㅠ


근데 그래픽 카드가 안 보여...서


제가 어렵게 연구(?)한 결과






제어판-시스템-장치관리자-디스플레이 어댑터


이 경로를 보면 자신의 그래픽카드가 보이네요.


^^


근데 봐도 모르는데?


750..이 어쨌다고?


-_-;;






https://www.videocardbenchmark.net/




비디오카드벤치마크 링크를 준비했습니다.


하지만 제가 직접 귀찮음을 대신하겠습니다.



비디오카드를 분류해서 보기 쉽게 만들어 놓은 외국의 사이트입니다.


하지만 우클릭 번역 (전 크롬) 으로


쉽게 한국어로 볼 수 있죠. 


-팁1-


^^; 근데 많아도 너무 많은데...


언제 찾죠..





열심히 뒤져본 결과


중저가 그래픽 카드에서 지포스 8600을 찾았습니다.


^^;; 30분 찾았네요.. (초보라)


더 낮은 것이 더 비싼 것도 있는 걸로 보아


(솔직히 잘 모르겠네요... 왜 그런지...)


사양이란 복합적으로 돌아가는 걸까요?


약은 약사에게 사양은 전문가에게 인가?


...






아이온 권장 사양 그래픽 카드는 100달러 정도 하나 봅니다.


^오^


참고로 문서에서 자신이 찾는 내용을 빨리 찾으려면


Ctrl 컨트롤키 + F 를 누르면 


검색창이 뜨고 그곳에 문자를 치면 됩니다.


-팁2-





오랜 시간이 지났는데...


다운의 상태가?





제 카드도 찾아 봤는데 반올림해서 70달러..


음, 그렇다는 의미는 제가 권장 사양의 70% 쯤 되는 건가요?


이상, 아이온 사양과 그래픽카드 사이트 탐방기였습니다.


(하나도 안 유익하다고요? -_-;)



이 글을 쓰는 동안 아이온 다운이 완료되었습니다.


10시 30부터 시작해서 11시 25분 쯤 완료되었네요.


저의 정확한 산수가 맞았...


다음에는 캐릭터를 만드는 시간을 갖겠습니다.


여캐냐 남캐냐 그것이 문제...



(아니, 직업부터 알아봐야겠네 ^^;;;;)


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