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 시간 넘게 배틀그라운드 전적 검색 사이트 4개를 비교해 보았습니다. ^^;;; 헥헥.. (핵유저는 아닙니다.. 사실 두 시간 걸렸..)



배그 뿐만 아니라 어느 게임이든 항상 상대나 나의 전적이 궁금해지고는 하는데요. 그런 고민에 전적 검색 사이트를 또 검색하는 나의 모습... 이 사이트를 이용하다가 또 저 사이트는 어떨까? 그런 생각에 또 들어가봤다가.. 뭐가 어디에 좋은지 몰라서 헤매고는 합니다. ㅠ.ㅠ 정작 게임은 안 하고 말이죠. 


저는 그래서 큰 맘 먹고 대표적 전적 검색 사이트 닥지지, 배그 인벤, 배그로그, 오피지지 모두 들어가 아주 살짝 분석해봤습니다. 솔직히 말하자면 너무 자세하게 하지는 않고 각 사이트별 장점만 뽑아 왔습니다. 단점을 뽑으면 후환이 두려워서..가 아니라 굳이 단점이라면 사이트 별로 같은 기능이 있다는 것인데요. 이것도 중요한 기능이니 겹친다고 생각하니까 또 장점인 것 같기도 하고... ^^; 그렇네요.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죠. 


참고로 빨간 동그라미가 장점입니다. (노란 색은 타 사이트와 겹치는 것을 표시해보려 했지만 별 의미가 없어서 그냥 관뒀습니다.)




1. 닥지지


통계 확인 / 서버 확인 실시간 / 비교적 빠른 업데이트 / 핵쟁이 구별





2. 배그 인벤


각 아이템, 옷 공략 / 배그 풍부한 공략 / 많은 정보 / 디스코드(음성채팅)찾기 기능 / 방송 





3. 배그 로그


파티 모집 기능 / 간결한 인터페이스






4. 오피 지지


'게임별'로 킬 정보와 스탯, 순위 확인 기능 (팀의 유저 정보 빠른 확인)- 상세하고 세부적


깔끔한 인터페이스






대충 이렇게 정리해 보았습니다. 사람들이 이 사이트 저 사이트 물어보고 대답해주고 하는 것을 보고 도움을 주고자 별거 아니지만 조금 노력해보았는데요. 각 사이트 별로 장점이 각각 다르니 기능별로 필요한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쓰시면 되겠습니다. 사실 세부 내용도 사이트 별로 모두 정리하려고 했는데 글이 완전 길어져서..(사실 자야되서 ^^;;;) 닥지지 장점에 관해서 조금 더 설명하겠습니다.



<닥지지 기타 장점>



배틀그라운드 동시 접속자를 볼 수 있습니다.


핵쟁이 신고가 1분에도 여러 건이 신고가 되네요..


핵이 활발하네요 ^^;;; 그러면 안되겠죠...


...


(난 써도 못하겠지..)



전 이 기능이 마음에 꼭 드는데요. 게임 자체의 서버가 불량이라 접속 장애가 생기는지 아니면 내 컴퓨터만 접속 장애인 것인지 확인하는 기능입니다. 사실 방금 전에도 접속 오류가...



우리 나라의 현재 최고 인기 게임에 속하는 배그가 흥해서 제 글도 흥하면 좋겠네요... ㅠ.ㅠ 더 알찬 정보를 드리지 못한 것이 아쉽지만 장점에 집중해서 들어가 하나 하나 만져보시면 그 방법이 더 좋은 정보를 알 수 있는 길이라 믿고 글을 마칩니다. 즐배하세요~



 

+ Recent posts